고객인권과 권리

김포시장애인복지관은 지역주민과 장애인, 그 가족 모두가 존중받고 인간다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종합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차별 없는 삶, 기회의 균등, 사회참여의 확대를 실현하여 김포시민으로서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협력기관에 대한 윤리

  • 1.

    복지관은 기관을 공정하게 운영하고 사회적 규범을 준수한다.

1)

상호 신뢰와 존중의 자세를 견지하여 협력회사와 복지관 모두의 이익이 증대되는 공동 발전을 추구한다.

2)

모든 기관에게 협력기관 등록과 선정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보장하며, 협력기관 등록과 선정은 객관적이고 공정한 심사 기준에 따라 합리적인 방법으로
수행한다.

3)

모든 거래에 있어 거래 조건 및 절차에 대해 협력기관과 충분히 사전 협의하고 상호 대등한 위치에서 공정하게 이루어져야 한다.

4)

협력기관에게 경조사 및 각종 기념일을 알리거나 경조금, 선물 등을 수수해서는 안 된다. 기타 협력기관에게 우월적 지위를 이용, 비용 전가를 비롯한
부당 행위를 강요하지 않는다.

5)

협력기관은 명절이나 기념일, 출장, 출강, 경조사 등의 명목으로 금품, 선물, 편의 등을 제공해서는 안 된다. 만약 협력기관이 복지관 직원에게 부당한 이익을
제공할 경우, 거래상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다.

6)

윤리경영을 바탕으로 거래상의 상호 책임을 완수한다. 만약 윤리경영과 관련된 중대한 위반사항이 확인 될 경우 관계 및 거래 축소, 중단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다.

지역사회에 대한 윤리

  • 1.

    지역사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사회공헌에 노력한다.

1)

장애와 관련된 새로운 정책이나 프로그램을 시행할 경우 기관의 인적 물적 자원과 네트워크를 활용함으로써 효율성을 꾀할 수 있도록 노력한다.

2)

지역 장애인들의 욕구와 만족도 조사를 포함한 장애인복지 관련 조사연구를 실시하며, 지역사회 장애인들의 삶의 질적 향상을 도모한다.

3)

지역사회 조직·단체와 관련된 정보 수집과 모임참여에 적극 노력하여 공동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네트워크를 구축한다.

4)

지역사회가 당면하고 있는 문제에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당면문제를 해결하도록 하며 지역사회와 연대를 통한 사회공헌에 노력한다.
  • 2.

    자원봉사자와 후원자에 대한 윤리와 책임을 진다.

1)

복지관은 자원봉사자, 후원자를 적극 개발하여 인적 및 물적 자원을 적재적소에 활용하여 실효성을 높인다.

2)

복지관은 자원봉사자와 후원자에게 적절한 예우를 통해 지속적인 참여를 유도한다.

3)

후원 연계 시 사전에 후원대상자의 동의를 얻어 필요정보 일부를 후원자에게 제공할 수 있다.
  • 3.

    우리는 이용인이 다시 찾고 싶은 복지관이 되도록 노력한다.

1)

복지관은 지역 내의 대중교통을 활용해 이용할 수 있으며, 대중교통 이용이 어려운 고객들을 위해 셔틀버스를 운영한다.
(셔틀버스 하루 4회 운행/고촌방면, 통진방면)

2)

시설안내를 통해 이용인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이용하는 공간을 항상 청결하고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도록 노력한다.

3)

우리는 밝은 미소와 따뜻한 마음으로 이용인을 맞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