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견결과

게시글 검색
2020년 고객모니터위원회 실시 결과 안내
김포시장애인복지관 <gimpo0102@hanmail.net> 조회수:207
2021-01-07 12:01:00


2020년 고객모니터위원회가 진행되었습니다. 코로나19로 대면회의를 하지 못하고 온라인 화상회의를 통해
의견을 공유하였습니다.



관련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일 시 : 2020년 12월 17일(목) 11:00~13:00
2. 방 법 : 온라인 화상회의(zoom)
3. 참석인원 : 고객모니터위원 5명(2명 불참), 관장, 국장, 담당자
4. 논의내용 :
 가. 2020년 사업 및 운영 현황 보고
 - 2020년 비상운영체계 및 운영재개 경과 및 주요 행사 보고
 - 긴급돌봄 및 비대면 서비스 진행 사항 보고
 - 대면 서비스 진행 사항 보고
 - 기타 별관 증축 경과보고

 나. 감염병 대응 적절성
   - 출입 시 발열 및 기타 개인정보 대장 작성 시 이용자 개인 정보가 유출 우려
       -> 비대면 자동AI 발열감지 시스템으로 체크 중
   - 방역관련 스티커(대기자 의자, 엘리베이터 등) 유지 관리 필요
   - 정기적인 소독이 잘 이루어 지고 있으나 가급적 사람이 없는 공간에서 진행될 수 있도록 요청

 다. 비상운영체계 장기화에 따른 서비스 방향
   - 외출이 어려움 장애인들의 우울증 발생 우려가 크며, 심리적 / 경제적 지원이 필요함.
     복지 사각지대 예방될 수 있도록 노력 필요
   - 자원봉사자 출입이 제한되어있어 활동이 줄었으나, 향후 원활한 활동 연계를 위한 지속적인 관리(교육, 지지)는 필요
     -> 복지관 홍보물품, 교육자료 등 우편으로 전송 진행

라. 기타 논의
 - 고객모니터위원회는 2020년 임기가 종료되나 현재 코로나19 상황이 장기화됨에 따라 2021년까지 임기를 연장하며
  개별적 위원들의 의사를 확인한 후 참여 지속여부 결정하기로 함.
 

첨부파일[1]

열기 닫기